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는 12월 5일 방송되는 불후의 명곡에서는 퍼포먼스로 널리 알려진 스테파니가 출연합니다.

일본에서 보아와 함께 20대 초반을 힘들게 보낸걸로 매우 유명하죠 

 

스테파니는 누구인가?

(출처: 나무위키)

 

본명: Stephanie Kim 스테파니 김

한국명: 김보경

예명: 스테파니 더 그레이스, 천무 스테파니

출생: 1987년 10월 16일 33세, 대한민국

출신: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

국적: 미국

신체: 168cm, 45kg, o형

가족: 부모

데뷔: 2005년 천상지희 싱글 1집 ' Too Good'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고등부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발레과 졸업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소속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포지션: 서브보컬, 메인댄서

 

스테파니는 현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발레리나, 뮤지컬배우입니다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여성 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였죠

 

한국에서 태어나고 어린시절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로 이민가서 자란 재미교포 출신입니다.

 

발레를 전공한 재원인데 가수의 꿈을 안고 한국으로 왔으며 2005년 SM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4인조 그룹 '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스테파니는 SM연습생 중에서 이례적으로 빠른 데뷔 과정을 거쳤는데, 2004년 2월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노래 부분 1위를 차지했고 사실은 댄스 부문 대상으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노래 부문이었습니다. 근데 스테파니는 이 얘기를 나중에 자세히 했는데 애초에 이 대회에 출전할 때 카테고리를 노래 부문으로 했기 때문에 춤은 그냥 개인기로만 선보였다고 밝혔었네요. 아무튼 스테파니는 노래 부문 대상을 받고 연습생이 되었는데 5개월 뒤 SM타운 앨범에서 천상지희 멤버들과 첫 녹음을 한 이후 1년 간의 준비를 거쳐 데뷔했습니다. 다만 스테파니는 당시 검정고시를 봤기에 시간적 여유가 많아서 남들보다 많은 연습을 했고 거의 하루도 안 빠지면서 하루 11시간의 하드 트레이닝을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던 초고속 데뷔였습니다.

 

한국 이름은 김보경인데 SM 연습생 당시 선배 연예인인 배우 김보경이 이미 있어서 천무 스테파니 라는 예명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현재 김보경 문서에 동명이인이 많은 것을 보면 탁월한 결정인 셈이죠.

 

2009년엔 소속 천상지희의 일본 활동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 전국 투어 콘서트 개최가 확정 되었습니다. 잔뜩 사기업된 스테파니를 포함한 모든 멤버가 연습에 매진했으나 준비 기간 중 돌연 스테파니의 극심한 요통이 발병했고 투어는 세 명의 멤버에게 맡긴 채 활동을 잠정 중단하게 됩니다. 이것이 현재 공식적인 천상지희 완전체 활동의 마지막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요양을 목적으로 미국에 갔던 스테파니는 건강이 회복된 뒤 201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에 입학하고 2011년 LA발레단에 입단해 발레 공연으로 투어에 나서는 등 가수 활동으로 잠시 멈췄던 무용가로서의 커리어를 재기했습니다. 한예종은 재학 기간중 학칙으로 연예 활동을 금지하고 있기에 팬들은 스테파니가 가수로서 다시 무대에 서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을 알곤 상심했죠.

 

그러던 중 2012년 , 스테파니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을 유지한 채 미디어 라인의 위탁 매니지먼트를 통한 싱글을 국내에서 발매하고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가수로서의 활동을 재기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의 컴백이었으나 완전체가 아닌 솔로였고 미디어라인의 매니지먼트 퀄리티가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 팬들의 탄식은 더욱 더 깊어져갔습니다.

 

또 오랜 시간이 흘러 2015년 무렵부턴 SM엔터테인먼트 소속을 유지한 채 마피아레코드에 위탁 매니지먼트를 받으며 솔로 가수로 활동했습니다. 이번 회사와는 제법 궁합이 잘 맞아 왕성한 활동 지원이 꾸준히 이어졌고, 2016년 5월에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종료하고 마피아레코드로 완전히 이적했다가, 2019년 이후 마피아레코드와 계약이 해지되고 새로운 소속사 더블유케이 미디어와 계약되고 활동중에 있습니다.

 

현재 스테파니는 솔로 가수로서 다수의 싱글과 미니 앨범을 발매했고 예능 프로글매에도 종횡무진 출연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만들어갔습니다. 특히 KBS2 불후의 명곡을 통해 홀로 무대에 서 우승을 거머쥐는 등 솔로 가수로서의 가치를 증명했죠. 또한 수년 간 SNS 등을 통해 천상지희와 자신의 팬들에게 꾸준한 스킨쉽과 프렌들리한 모습을 보여주며 오랜 매니아 층 팬들의 신뢰와 지지를 유지하는 대단한 가수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