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3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한오백년'을 부르며 가면을 벗은 솔로천국의 정체는 서권순씨로 밝혀졌습니다.

서권순은 국민 시어머니 배우로 , TV에서 매번 실제로 시집살이를 살게 하는 듯한 시어머니 연기의 최고봉인 분입니다. 

오래전에 노래를 아주 잘해서 가수 제의를 받았었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갑작스레 찾아온 성대결절로 그토록 좋아했던 노래의 꿈을 접었다고 했습니다.  

 

'한국 대표 시어머니' 서관순은 누구인가?

(출처: 나무위키)

 

 

 

 

본명 : 서관순 

출생 : 1951년 10월 14일

학력 :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석사

데뷔 : 1968년 데뷔 52년차

 

 

1968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였으며, 1969년 MBC 1기 공채 탤런트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아내의 유혹에 세화화장품 회장 역할로 출연한 적이 있으며,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의 배우로도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에는 이름없는 여자에 서말년 역으로 출연하며 궁예 아줌마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에서는 주로 시집살이를 심하게 시키는 악덕 시어머니 연기를 매우 인상깊게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그 수준은 업계 1인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수준입니다. 정말 유명하신 분입니다. 

국민 시어머니 라는 별명 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역할을 너무 잘하는 나머지 서권순만이 구사할 수 있는 언변과 연륜에서 묻어나는 카리스마는 대체 불가라는 평이 압도적입니다. 실제로 서권순이 다른 드라마에서 맡은 배역들 대부분이 당당하고 호탕한 이미지의 배역들 뿐이라는 점!

악덕 시어머니 역할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며느리는 없고 땀란 둘을 둔 두 사위의 장모님이고, 실제 성격은 드라마 속의 모습과는 다르게 언성 높이기를 싫어하는 애교 많은 성격이라고 합니다.

 

 

 

 

 

출연작

제 3공화국 - 유진산 아내 역

목욕탕집 남자들

내가 사는 이유 - 명화 엄마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남자셋 여자셋

내사랑 누굴까

인어 아가씨 - 우주그룹 사모 홍미성 역

파리의 연인

마법 전사 미르가온

나의 숨은 사랑

웬만해서 그들을 막을 수 없다.

왕꽃 선녀님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

아내의 유혹 - 세화화장품 회장 역

가문의 영광

사랑하길 잘했어 

백년의 유산 - 마홍주 모 (태산그룹 사모)

뻐꾸기 둥지

이름 없는 여자

미니 시리즈 학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