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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발급차단 해지방법
요즘 스마트한 시대, 인터넷 뱅킹과 폰뱅킹 많이 사용하시죠? 스마트 뱅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통신망을 통한 금융거래에 관련되는 보안 문제입니다.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금융사고, 개인 정보 유출, 해킹, 피싱 등 악성 코드를 이용한 보안사고는 스마트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피해의 대상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혹여나 폰이나 개인pc안에 공인인증서가 노출되서 공인인증서를 폐기하거나 금융결제원에 직접 연락하여 공인인증서 발급차단을 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단순히 폐기만 한거라면 다시 직접 발급하면 되지만 공인인증서 발급차단을 해지하기위해서는 꽤나 큰 번거로움이 따라오는데요. 예를들어 공인인증서 발급정지를 한 후 내 컴퓨터에서 다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려하면 당연히 발급정지가 되어있기때문에 발급이 안되겠죠? 공인인증서 발급해지를 하기위해선 금융결제원에 먼저 연락하라고 뜹니다. 이때 금융결제원에 연락을 하지마시고 바로 해당 거래은행 지점에 가서 공인인증서 관리요청서 를 작성하신다면 . 공인인증서 발급차단을 하기위해선 금융결제원에 연락을 해야하지만 발급차단 해제를 하기위해선 거래은행과 금융결제원 두군데의 이중잠금을 풀어야하죠
어쨋든 해당거래은행지점가서 공인인증서 관리요청서를 작성하면 은행원분께서 바로 팩스를 통해 금융결제원으로 내 관리요청서를 보내게됩니다.
보통 30분안에 인증서발급차단 해지가 되니 그 이후에 편하게 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