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슈카월드] 결혼 안 하는 사회

이슈키오스크 2021. 10. 20. 03:16
728x90

https://www.youtube.com/watch?v=4Jpysdqic_A 

 

불과 20년만에 대격변이 일어난 사회

성비와 미혼율의 관계/

갈수록 저조한 사회활동 참여율

사실상 1인가구는 탈락하는 청약시장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

 

 

 

댓글들:

 

부모님이 나를 낳으신 나이에 내가 도달하고 나니 부모님이 새삼 위대해 보여요

 

내가 자라면서 본 부모님의 결혼생활은 불행과 비극 그 자체인데 서른 중반의 결혼 안한 나를 왠지 불쌍히 여기는 듯한 모습이 나에겐 큰 아이러니이다

 

저는 경제력을 떠나서 결혼생활을 잘 유지해나갈 성향이 아니라고 판단돼서 안 하는게 가장 커요. 옛날 같으면 어찌됐든 결혼은 해야지! 하는 문화였죠. 저희 부모님만 봐도 ....그리 행복해보이지 않았어서 보고 배운 게 있다보니 괜히 내 가족들에게 상처주고 싶지 않아요

인스타에서 그런 짤을 봤어요

미혼과 저출산이 2030이 해결해야 할 사회적 문제니까 빨리 결혼해서 자녀 낳으라고 하는 사람들에게 그럼 고령화가 7080의 문제니 빨리 죽으라고 해도 되냐고

 

그냐야 여유롭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는게 편하다는 걸 사람들이 꺠달은 것이죠

 

진짜 통계는 표면적으로만 해석하면 안되는 것을 보여주네요

 

내가 결혼 안한다고 학생때 말하니까 선생님들이 맨날 똑같은 말씀하심

이런 애들이 제일 먼저 간다고 하지만 선생님 틀리셨어요 전 안갑니다 ㅋㅋㅋ

 

작은 화분하나 키우는 것도 부담스럽고 신경쓰이는 나를 보고 느낄 수 있었다. 난 결혼 하면 안되는구나

 

솔직히 말하면 일 하는거 언제 그만두게 될지 모르고 돈 모아서 내가 하고싶은거 하는게 최고일듯...부모님이 뼈빠지게 일해서 우리 먹여 살리는게 어렸을 때 당연한 것처럼 보였는데 지금의 나로써는 절대 못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