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현실적인 그래픽을 자랑하는 사이버펑크 2077 실사 그래픽모드 근황

2025. 1. 2. 16:06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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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A1tFSIuiOn8

영상에서 하드웨어적인 한계를 언급했는데, 저걸 VR로 돌리려면 모든 영상처리 (그래픽처리능력 X 2) X 8 필요함. 왼쪽눈 오른쪽눈 영상처리를 각각 해야하고 8면으로 구성해야하기 때문. 문제는 현재 나노급 미세가공 memc능력이 한계에 다다른 상태라 위로 층층이 쌓는 집적외엔 답이 없는 상황. 매년 더 좋은 스펙의 새로운 반도체 칩을 내놓는다는게 얼마나 힘든일인지 알 수 있고, 사람들의 SW적 구성은 이미 준비가 됐으나 HW가 못따라오는 상황. 거기에 디스플레이는 논외로 한거임. IT에 있어서 더 식겁스러운건 이런 상황을 미국에선 1960년대부터 인식하고 있었다는 사실. 즉, 이미 다 준비해가면서 하드웨어가 못따라와 구현 못하는 상황속에서 컴공인들이 혈안이 되서 HW나오기만 기다렸다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