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youtube.com/watch?v=bqXRnwDYckE
워3 캐스터 라딘님이 취재한 노진욱 선수와의 인터뷰입니다
노진욱선수에 대해 설명을 해볼께요
노진욱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 생년월일 1988년 11월 28일. 예전 id는 michael, Rojinwook 현재는 Thunder란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종족은 휴먼. 2010년 12월까지 위메이드 폭스 소속이었습니다. 별명은 노징구, 노동무, 중국 워크팬 사이에서는 황관 제조기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 한창 replays.net이 활성화되던 시절 지어진 별명이네요)
6대 언데드 중 하나인 노재욱 선수의 친동생입니다. 대 악마인 형에 비해 대천사의 이름을 따 왔으나 자신의 이름으로 활동을 했었구요. 현재 거의 명맥이 끊긴 한국 휴먼 플레이어 중 수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과거 SK-GAMING , 나이스게임 티비 ,Geh aB 등 여러 팀을 전전했으며 마지막으로 위메이드에서 활동했습니다. 한국에 비하면 중국에서 훨씬 인지도가 높은 편이고, 노재욱 선수의 동생이라는 점과 한국 휴먼 플레이어라는 점에서 지금까지도 높에 평가되고 있습니다.
금관제조기라는 별명답게 명경기를 많이 보여주지만, 과도한 컨트롤 및 그것이 실패해서 경기를 그르치는 경우가 있으며, 소위 재미는 다 보고 패하는 경기의 희생자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양상은 사실 고티어로 넘어가는 양상에선 쉽게 보이기도 하죠.
노진욱 선수는 거의 블러드메이지 장인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플레이 수준이 극에 다다르고 있으며, 블메라면 노진욱 선수를 떠올리는 국내 팬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한때는 '노진욱 하면 선블메'라는 수시거가 따라올 정도였죠. 컨트롤, 타이밍 감각 등을 이용해 상대방을 무한히 안드로메다로 보낸 플레이도 많이 선보였었죠.
위메이드 입단 후에는 국내 e-sports 미디어에 노출되면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경기 스타일도 안정적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위메이드 입단후 가장 수혜를 본 선수는 노진욱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실력이 어마무시했죠.
예전 violet 김동환선수와의 오휴전에서는 선아메 세컨 블메, 그것도 블메가 3레벨일때 스킬트리를 하나씩 1/1/1 다 찍는 운영을 선보이기도 했었습니다.
2011년 1월에 306보충대 입소하였고 입대 전에도 모델일을 생각해본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전역 후인 2013년 3월에 모델로써 데뷔를 하게 됩니다. 2019년에 다시 복귀하여 썬더란 닉네임으로 넷이즈에서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