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직장
회사 대표가 말하는 영업 못하는 사람들의 4가지 특징
이슈키오스크
2025. 1. 20.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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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정적인 마인드
- 시작부터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영업에 접근.
- 자신감 부족은 고객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음.
- 거절을 두려워함
- 고객의 거절을 개인적인 실패로 받아들이고 쉽게 포기.
- 성공적인 영업은 거절을 거절하는 끈기가 필요.
- 경쟁에 대한 분노
- 고객이 경쟁사와 비교하거나 대체재를 선택하면 화를 냄.
- 대신, 고객의 선택을 존중하며 개선점을 배우고 다시 도전해야 함.
-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음
- 고객의 필요와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자기 관점에서만 접근.
- 고객의 관심사와 요구를 파악하고 대화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
결론
영업은 "제품"이 아니라 "나 자신"을 파는 것. 자신감, 끈기,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이 영업 성공의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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